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에너지공단, 소상공인·노후건물 등 난방취약부문 효율개선 지원 나서

admin 2023-12-26 14:39:22 조회수 38

에너지공단, 소상공인·노후건물 등 난방취약부문 효율개선 지원 나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3-12-01

담당부서 : 수요정책실 염태현 차장 (Tel. 052-920-0362)

배포부서 : 홍보실 안영선 대리 (Tel. 052-920-0314)

 

에너지공단소상공인·노후건물 등 난방취약부문 효율개선 지원 나서

냉난방 효율개선 지원 안내센터 통한 컨설팅·정보제공 등 추진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하 공단)은 1()부터 동절기 난방비 지원 및 에너지절감 대책(11.2, 정부합동발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소상공인노후건물 등 에너지 취약부문 효율 개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

대책추진기간: 2023.12.01. ~ 2024.03.31. (4개월간)

 

공단은 온라인 냉난방 효율개선 지원안내센터를 통해 소상공인사회복지시설기타 취약부문의 에너지절약 컨설팅을 지원한다에너지사용자가 난방조명과 같은 에너지 사용기기의 사용정보와 애로사항을 입력하면 에너지절약전문기업 등 전문가로부터 에너지절감 정보 및 각종 정부지원제도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15년 이상 노후 건축물에 대해서는 난방에너지 현장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에너지절약 정보와 개선방안을 제공하고설비개체 등 지원사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공단 12개 지역본부에 별도의 안내센터를 마련하여 지역 에너지공급사와 협력한 에너지 효율개선 활동과 난방방식별 에너지절약요령부문별 지원제도 안내 등 홍보활동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소상공인 관련 주요 협·단체와 정기협의체를 구성하여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현행 소상공인 지원제도를 개선하고소속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참여 독려에너지절약 홍보 등 공동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공단 누리집(www.energy.or.kr)의 냉난방 효율개선 지원안내센터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완 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이번 동절기 에너지절감 지원 대책을 통해 에너지 취약부문의 에너지 비용부담 완화와 효율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공단은 취약부문에 대한 두터운 지원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