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통합에코마일리지 회원에 예금 금리우대 혜택 드려요

admin 2023-08-11 14:13:22 조회수 48

통합에코마일리지 회원에 예금 금리우대 혜택 드려요

담당부서
환경기획관 친환경건물과
문의
02-2133-3601
수정일
2023.08.04

□ 서울시 통합에코마일리지 회원이 우정사업본부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3일(목) 11시 광화문우체국에서 우정사업본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기후변화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통합에코마일리지는 가정, 사업장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 절약하거나 서울시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 소유자가 주행거리를 줄이면 인센티브(혜택)을 지급하는 시민참여형 에너지절약 프로그램이다. 에코마일리지, 승용차마일리지로 각각 운영해오다 올해 2월 통합에코마일리지로 개편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에코(에코·승용차)마일리지 회원이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0.3%의 추가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되며, 최고 연 3.1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예금 가입 시 에코마일리지 가입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신규 가입일부터 만기일 2개월 전 말일까지 우체국창구, 인터넷·스마트뱅킹 ‘비대면 서류제출’ 서비스를 통해 에코마일리지 가입확인서를 제출하면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이미 예금에 가입한 통합에코마일리지 회원에도 적용된다.

○ 우대금리 적용을 위한 가입확인서는 서울시 통합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누리집)(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국민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활동 및 행동변화 유도를 위한 공동 홍보 활동을 펼치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우대금리 서비스 제공 등에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최성준 우정사업본부 예금사업단장, 유승도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이 참석한다.

□ 한편, 통합에코(에코·승용차)마일리지는 현재 245만 명의 서울시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에너지절약 및 주행거리 감축 정도에 따라 연 1만원~19만원에 상당하는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시는 통합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시민이 에너지 요금 부담도 덜고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 단체 등과 연계해 다양한 혜택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 적립한 마일리지는 통합에코마일리지 누리집에서 기부, 상품권 교환, ETAX포인트 전환(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 아파트 관리비 및 도시가스 요금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 이인근 기후환경본부장은 “전 세계적 폭염 등 이상기후, 국지성 집중호우 등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의 ESG 경영 및 친환경 활동과 연계해 에너지를 줄이는 에코마일리지 회원에 더욱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