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ESCO協, 2022년 공익법인 신규 지정

최장은 2022-07-06 17:13:04 조회수 152

ESCO協, 2022년 공익법인 신규 지정

 송명규 기자

 


기부금 모집·세제혜택 제공 가능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사)ESCO협회는 기획재정부가 공고한 ‘2022년 2/4분기 공익법인 지정‧변경에 대한 고시’에 따라 공익법인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익법인 지정으로 협회는 에너지복지 및 공익활동을 위한 개인, 기관, 기업의 지정 기부금을 모집할 수 있고 모금액에 대한 세제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익법인으로써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업부문, 건물부문의 에너지효율개선 및 온실가스 감축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고효율‧탈탄소 에너지전환을 위한 국민 인식 제고에도 앞장서 탄소중립을 위한 첨병으로써 역할에도 힘 쓸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공익법인 지정을 계기로 에너지효율화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경제적, 기술적 한계로 인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이행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사회취약계층 등 에너지정책에서 빗겨가 소외돼 있는 곳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해 나갈 계획으로 폭넓고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협회는 모집된 기부금의 투명한 사용을 위해 사용내역 및 사업 추진 현황을 집계하여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각계각층에서 협회의 공익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