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패시브協·ZE조합, 건물E 효율향상 ‘맞손’ - 기축건물 에너지효율향상 위한 MOU 체결

최장은 2020-09-21 07:54:43 조회수 384

패시브協·ZE조합, 건물E 효율향상 ‘맞손’

기축건물 에너지효율향상 위한 MOU 체결


패시브건축협회와 ZE조합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패시브건축협회와 ZE조합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패시브건축협회(회장 최정만)와 제로에너지리모델링협동조합(이사장 김하연)는 1월22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패시브건축협회 사무실에서 기축건물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존건물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 구축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패시브협회는 ZE조합원의 에너지#프로그램 사용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측정장비 지원 등을 제공하며 조합은 협회의 세미나, 교육, 전시회, R&D사업 참여 등 건물에너지 효율향상 업무에 협조할 예정이다.

김하연 ZE조합 이사장은 “패시브건축협회에서 에너지#프로그램을 쓸 수 있게끔 지원해줘서 조합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협회창립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돼 가고 서울시에서도 에너지컨설턴트사업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있는 만큼 오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정만 패시브건축협회 회장은 “기술적으로는 후배들이 더 나을 수도 있겠지만 연륜의 가치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ZE조합이 패시브건축협회를 도와준다고 생각하면 부담이 적을 것 같다”라며 “선배들이 만든 나라를 이어받아 후배들이 더 좋게 다듬는다는 각오로 양 기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패시브건축협회 사무실에서 기축건물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 패시브건축협회 사무실에서 기축건물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